여행준비&TIP

황열병 주사맞기 (남미,아프리카 여행시 필수)

Ryan.Lee 2011. 11. 27. 16:23

 

오늘은 남미 입국시 반드시 필요한

황열병주사를 맞기위해 ...인천까지 갔다.

 

황열병은 검역소에서만 맞을수있는데 경기지역에서는 국립 인천검역소에 갈수밖에 없었다..

서울에도 있지만 이상하게도 서울은 5천원이 더 비쌌다.

그래서 그냥 인천으로 갔지만..시간이 없는 사람은 서울로 가는것도 나쁘지않을듯

 

남미입국시 황열병주사는 필수

황열병 발병국가를 입국할때에는 예방접종증명서를 보여줘야하고

출국후 다른국가 입국시에도 발병국가를 지나왔다면 접종서가 꼭 필요하다.

 

예약은 해도되고 안해도되고지만..

되도록 하고가는게 편하다.그렇게 사람 많은것도아니고 ㅋㅋㅋ

적어도 4시전에 고고~
 


 

하,,동인천역에서 12번, 24번 버스 타면 5분내로 간다.

처음에 난 어딘지 몰라서 택시를 탔지 흑흑

 

 


 

일단 들어가면 수협에서 인지를 사오라고한다

 

 


 

수협에가서

현금 일만육천원을 내면 이렇게 세장을 준다!!! (2010.3월 가격, 2010.4월부터는 더 올랐다고 알고 있음)

인지는 카드결제가 안되서 현금으로 사야한단다..

난 현금이 없어서 그자리에서 인출했는데..ㅜㅜ

으악,,수수료 800원~~ㅋㅋㅋ

 

 

아,맞다 이거 사진 찍으려다가

인지 세장이 바람에 날라가서

완전 당황.....

보는사람 없어서 다행이지ㅋㅋㅋ

 

 

주사후 3일간은 음주,통목욕 금지!

며칠후에 끙끙 앓수도있다는데

보통 5~6일후에 아프다는 소리들이...-_-

 


 

 

나의 황열병 접종 증명서 꺄울 ㅋㅋㅋㅋ

드디어 안전하게 남미여행을 할수 있게되었어요 킥킥

 

황열병 발병국가 여행시에는 필수!

걸리면 치사율이 거의 100%에 달한다는 무서운 병!

 

추가로 에이형간염,장티푸스 등은..선택이라네..

파상풍은 군대에서 맞았고~후후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이 글은 2010년 3월 3일 싸이블로그에 쓴 글을 옮겨 온 것이다 :^ 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